이상민 의원, 스티븐 던바 존슨 뉴욕타임스 국제담당 사장 예방 받아

박상원 대기자 | 기사입력 2020/11/01 [14:33]

이상민 의원, 스티븐 던바 존슨 뉴욕타임스 국제담당 사장 예방 받아

박상원 대기자 | 입력 : 2020/11/01 [14:33]

▲ 더불어 민주당 이상민 의원 사진(사단법인 한아세안포럼 제공)     ©박상원

 

 

이상민 국회의원(대전 유성을)28일 오후 3시 국회에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암참) 제임스 김 회장과 스티븐 던바 존슨(Stephen Dunbar-Johnson) 뉴욕타임스 국제담당사장 아드리안 카터(Adrienne Carter) 뉴욕타임스 아시아 총괄에디터의 예방을 받았다고 밝혔다.

 

뉴욕타임즈 아태본부는 한국에서 2000년부터 중앙일보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으로 Korea JoongAng Daily-NYT를 발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창간 20주년을 맞았다.

 

뉴욕타임즈는 지난 7월 홍콩보안법 제정이후 직원들이 홍콩에서 취업허가를 받기 어렵다며 디지털팀을 비롯한 홍콩 사무소 직원 약 1/3을 내년까지 서울로 이동시킨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뉴욕타임즈는 아시아 지역 사업·인쇄 거점은 홍콩으로 유지하되 디지털 편집 거점은 서울로 옮겨오기 위해 사전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예방에는 제임스김 암참 회장, 뉴욕타임즈 국제 담당 사장 스티븐 던바 존슨 사장, 뉴욕타임즈 아시아 에디터 아드리안 카터가 함께했다.

 

이상민 의원은 글로벌 언론사인 뉴욕타임스의 아태본부를 서울에 유치하게 되어 기쁘고 이에 국회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k-방역 등 안전한 한국, 투명한 언론환경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 베스트
국제협력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