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영 국회부의장, 국내 일본 유학생 간담회 한·일관계에 대한 일본 청년세대와의 소통
□ 이주영 국회부의장은 8월 1일, 12시 30분, 국회 귀빈식당에서 한국에 유학 중인 일본 학생 20여명을 초청, 간담회를 개최한다.
□ 한·일관계는 정부 간 소통이 막히거나 대립관계가 지속되었을 때도 양국 의원들 간, 혹은 경제계·학계 등 민간 영역에서 교류와 대화가 이어져왔다. 이번 간담회는 이주영 부의장 주최로 그런 전통을 잇는 작지만 큰 걸음으로 마련됐다.
□ 한·일 관계는 (과거)역사문제 등, (현재)무역갈등 등, (미래)동북아 평화 등, 3가지의 과제를 안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일 양국 현안 및 악화되고 있는 한·일관계에 대한 일본 청년세대의 가감 없는 생각을 청취하고 한·일 우호관계 회복 방안에 대해 일본 청년세대와 공감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ㅇ 일시 : 2019년 8월 1일(목), 12:30~14:00 ㅇ 장소 : 국회 본청 귀빈 식당 (1호실) ㅇ 대상 : 한국에 유학 중인 일본 대학·대학원생 ※일본 학생들은 서울 소재 대학교에 유학 온 일본 학생들 중 간담회 참석을 원한 학생들이다. ※간담회는 현장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아거스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관련기사목록
|
![]()
|